지난 2일 밤 1시 45분 MBC 'TV예술무대(연출:한봉근)'를 통해 방송된 지난달 5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됐던 팝페라테너 임형주의 '전국투어 콘서트 L.O.V.E. - 서울' 독창회 실황이 안방극장 시청자들에게 아련한 감동을 선사하며 잔잔한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방송 직후 임형주의 이름 석자가 각종 포털사이트들의 실시간 검색어 1~2위에 랭크됨은 물론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거머쥔 것으로 밝혀졌다.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 또한 "역시 임형주 명불허전!", "갓형주!", "새벽시간이었지만 본방사수하게 만드는 마력의 목소리~", "공연장의 감동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완전 대박!!" 등과 같은 호평과 찬사들을 쏟아냈다.
특히, 이번 공연을 통해 임형주는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두 번이나 독창회를 개최한 역대 최연소 음악가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는데, 따라서 이번 공연은 그에게 있어 매우 기념비적인 공연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TV예술무대' MC인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방송에서 밝혔듯이 오는 9일 밤 1시 45분에 2부 공연이 연이어 방영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많은 이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