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대작 RPG '이데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1일 시작했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RPG로 지난 5월 기자간담회에서 첫 공개한 이후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아이.조' 시리즈와 '레드2',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등을 통해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월드스타로 자리매김한 이병헌을 홍보 모델로 선정해 '이데아'의 대중적 인지도 확산은 물론 게임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넷마블은 출시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promotion.netmarble.net/event/afive/nm/328)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정식 서비스 때 사용 가능한 한정판 날개 아이템 및 사파이어 50개를 증정하고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는 '이데아'의 정식 출시 전 최종 점검을 위한 자리로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공식 카페에 가입한 이용자에게 게임 재화를 100% 지급하며, 이 중 100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진행하는 '이데아' 댓글 이벤트에서는 이데아의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하고 기대평을 남긴 이용자를 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추첨 증정한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