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퍼-송라이터 닥터심슨과 콜라보 기부 앨범 [#DearMuse #PinkRibbon]으로 인디씬에 첫발을 내딛은 싱어송라이터 '그_냥'이 첫번째 싱글앨범 [엄마생각]을 발매했다.
이는 그의 어머님으로 부터 영감을 받아 작업한 곡들로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많은 젊은이들이 공감하며 감동을 전하고 있다.
타이틀곡 '고독(엄마생각)'은 외할아버지의 초상 중 어머님의 축처진 뒷모습을 보며 쓴 곡으로 떠난이에 대한 그리움을 간절히 녹여내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제사준비로 분주하던 중 고인을 추억케하고 있다.
또한 수록곡 '위로'에서는 최근 '바닐라 어쿠스틱'의 타린과 콜라보 앨범을 작업하며 각종 인디음악차트 1위를 기록한 '프로젝트 슈즈'의 '준모' 가 감성랩으로 피쳐링해 완성도를 더해주었다.고개를 떨구고 낙심한 연인에게 부드러운 말과 아름다운 비유들로 위로하는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싱글 [엄마생각]에 수록된 두 곡 모두 연휴를 맞아 잠시 마음의 여유를 원하는 이들에게 힐링과 위로, 그리고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이 될 것이다.
한편 '그_냥'은 닥터심슨과의 콜라보 곡이 '삼시세끼' '우리 결혼했어요' 등 주요 예능에 BGM에 실리며 인디음악씬에 음악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또한 올 연말 발매될 미니앨범 'Just Like' 작업에 열중하며 명절에 못 뵙는 부모님을 향해 '부모님 사랑해요'라는 글을 SNS에 게재하며 명절중에 일하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응원을 건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