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고기용 만능소스 레시피는?...송재림 "그냥 갈비양념 같다" 극찬

by

고기용 만능소스

'집밥 백선생' 초간단 매운 갈비찜 조리법이 공개됐다.

2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추석 단골메뉴 '갈비찜'을 주제로 요리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백종원은 닭, 돼지, 소고기 어디에도 쓸 수 있는 일명 '고기용 만능 소스'로 만든 매운 갈비찜 조리법을 공개했다.

앞서 갈비찜과 갈비탕을 완성한 백종원은 윤상의 요청으로 매운 갈비찜까지 선보인 것. 이에 백종원은 만들어 놓은 갈비탕 속 갈비와 고기용 만능 소스를 이용해 초간단 매운 갈비찜을 완성했다.

백종원의 '고기용 만능소스' 레시피는 진간장 두 컵과 설탕 한 컵, 맛술 한 컵, 물 두 컵, 간 마늘 반 컵, 다진 생강 한 숟갈, 파 한 컵, 참기름 3분의 1컵이다. 이를 살짝 맛 본 송재림-윤상 등 제자들은 "그냥 갈비양념 같다"라며 극찬했다.

여기에 갈비탕 속 갈비와, 갈비탕 육수 두 국자에 파, 간 마늘 한 숟갈, 굵은 고춧가루 세 숟갈, 고기용 만능소스 한 컵 반이면 매운 갈비찜이 완성된다. 갈비탕 육수가 없을 경우는 물을 사용할 수 있고, 더 맵게 먹으려면 청양고추를 투하하면 된다.

처음으로 매운 갈비찜을 먹어본 윤상은 입을 다물지 못했고, 윤박은 "갈비탕 먹다가 질리면 바로 소스 넣고 만들면 될 것 같다"며 감탄했다. <스포츠조선닷컴>

고기용 만능소스 고기용 만능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