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마트타운 일렉트로마트, 웹툰 '일렉트로맨' 연재

by

이마트타운 일렉트로마트의 상징인 '일렉트로맨'이 웹툰으로 나온다.

이마트는 23일부터 주 1회씩 총 40주간 네이버 웹툰에 '일렉트로맨' 웹툰을 연재한다. 매주 수요일에 연재되는 이 웹툰은 킨텍스 이마트타운 일렉트로마트의 상징인 히어로 캐릭터 '일렉트로맨'이 악의 무리들로부터 지구 생명의 씨앗인 '뮤오트'를 지키며 싸운다는 내용을 담는다. 모바일, 온라인 외에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도록 웹툰 4화 씩 묶어 만화책으로 만들 예정이다. 권당 2만부씩 일렉트로마트에 비치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난 6월 킨텍스 이마트타운에 오픈한 가전 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는 매장을 대표하는 히어로 캐릭터 '일렉트로맨'이 소비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일렉트로마트는 오픈 후 지금까지 매출 120억원을 기록하며 매출계획을 초과 달성했고, 가전매출 기준으로 이마트 전체 매장 중 1등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모습을 보였다. 일렉트로맨과 함께 사진을 찍고, 일렉트로맨으로 꾸며진 매장을 돌아다니는 등 고객들이 캐릭터와 함께 즐기면서 매출도 자연스레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고있다.

이마트는 이번 웹툰 연재를 시작으로 일렉트로맨을 단순한 매장 이미지용 캐릭터가 아닌 다양한 컨텐츠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웹툰 외에 다양한 남성 상품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모바일 게임 캐릭터 참여 등 추가 컨텐츠 개발도 기획 중이다.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웹툰'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대형마트의 잠재적 소비자인 20~30대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 장영진 마케팅 담당은 "유통업계 최초로 매장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활동 통해 이마트가 단순한 마트를 넘어 고객과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일렉트로맨 웹툰 런칭과 관련해 베스트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웹툰 1화부터 4화까지 각 회당 상위 15개 베스트댓글에 선정된 사람들에게 일렉트로맨의 대표 아이템인 미니드론을 증정한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