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이 지나도 웰빙 트렌드는 변함이 없다.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하고,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찾는 노력도 여전하지만, 몸에 좋은,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한 수요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올 추석에도 가족을 위해 건강한 선물을 고르는 손길은 바빠지고 있다. 신선식품에서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올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웰빙 선물을 소개한다.
▶목초사육으로 키운 웰빙 호주산 갈비 선물세트
호주산 쇠고기는 청정지역인 호주에서 자란 맛과 영양 모두 우수한 쇠고기로,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철분, 비타민 B 등의 필수 영양소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다. 호주의 소는 일반적으로 목초사육 방식으로 길러지는데, 넓고 깨끗한 초원에서 방목되기 때문에 일반 사료를 먹고 자란 소보다 건강하다. 또한, 항생제나 호르몬 성분으로 인한 위험 부담이 없을뿐더러, 비교적 낮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풍부한 항산화 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는 웰빙육이다. 호주산 쇠고기 선물세트는 주요 대형마트, 백화점,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찜갈비, LA갈비, 불고기, 척아이롤, 목심, 부채살 등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다. 특히 호주산 찜갈비 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다.
▶비타민C의 제왕, 제스프리 키위
비타민C의 제왕이라고도 불리는 키위는 면역력이 낮은 어린이나 어르신들에게 굉장히 좋은 추석 선물이다. 특히 제스프리가 올해 출시한 썬골드 키위의 경우 오렌지의 3배, 사과의 35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하나만 먹어도 하루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제스프리 키위는 뇌 건강에 좋은 엽산, 노화 방지를 돕는 항산화 성분, 근력 형성에 도움이 되는 칼륨 등도 풍부하다. 제스프리 키위 추석 선물 세트는 그린키위와 썬골드 키위 두 종류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3만원대로 주요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판매된다.
▶부모님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홍삼
늘 피로하거나 자주 아프신 분들께는 홍삼을 추천한다. 홍삼은 항산화 성분이 특히 많아서 산화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몸의 영양소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한, 혈액에 있는 과량의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등을 몸에 흡수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기도 한다. 올해 정관장에서 새롭게 출시한 실속형 홍삼 선물세트는 5만~10만원대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홍삼 농축액 '홍삼정에브리타임', 홍삼정 태블릿, 홍삼 달임액, 봉밀절편홍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자식 걱정만 하시는 부모님의 건강, 홍삼으로 챙겨드리자.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