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부산경남이 오는 10월 0일 개장 10주년을 기념해 '이색 경주로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경주로는 맨 밑바닥 자갈과 마사토 층 위에 8㎝ 두께의 모래를 덮어 쿠션층이 형성되어 있다. 경주로 마라톤은 일반 마라톤에 비해 경주거리는 짧지만 일반 마라톤 대비 3배 이상의 운동 효과가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번 대회는 가족부 경주로 1바퀴(2km)와 성인부 2바퀴(4km) 코스로 진행된다. 남, 여, 가족부 각 우승자에게는 유명 경주마의 편자로 만든 상패와 함께 10만원에서 30만원까지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모든 참가자에게는 행운의 편자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렛츠런파크부산경남 홈페이지(http://park.kra.co.kr/busan_main.do)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렛츠런부경은 마라톤대회 외에도 다채로운 공연, 체험 행사를 연다. 대규모 라이브 콘서트를 비롯해 가을 야생화를 주제로 열리는 꽃체험전, 이색 에어로빅 경연대회, 곤충체험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박희태 렛츠런부경 CS안전팀장은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철저하게 금지된 경주로를 달리는 이번 마라톤대회는 가족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 줄 것"이라며 "평소 마라톤으로 건강관리를 해오던 동호인은 물론 아름다운 추억만들기를 바라는 이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로 마라톤 관련 기타 문의는 렛츠런파크부경 콜센터(051-901-711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