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송강호 유아인 '사도', 개봉 첫날부터 흥행 청신호...예매율 50% 돌파

by

영화 '사도'가 개봉일인 오늘(16일) 예매율 50%를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이날 오후 1시 30분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실시간 집계 기준에 따르면 '사도'(감독 이준익, 제작 타이거픽쳐스, 배급 쇼박스)는 실시간 예매율 54.1%를 기록했다. 이 시각 기준 예매 관객 수는 12만 3461명이다.

이는 천만 관객을 돌파했던 영화 '베테랑'의 사전 예매량 9만장을 훨씬 앞서는 수치이며, 이 같은 개봉일 열기로 볼 때 첫날 관객 수가 20만 명 이상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사도'가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정통사극의 흥행 부진을 끊고, 이준익 감독을 최초의 사극 쌍천만 감독의 자리에 올려놓을지 주목된다.

사도에 이어 영화 '메이즈 러너:스코치 트라이얼'이 21.5%의 예매율로 2위를 차지했으며, 오는 24일 개봉을 앞둔 영화 '탐정: 더 비기닝'은 예매율 4.1%를 기록하며 9311명의 관객이 예매해 3위에 올랐다.

한편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송강호 분)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유아인 분)의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았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