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과다와 스트레스로 인한 현대인들의 만성피로 증상은 신체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피로함의 정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피부이다. 신체의 피로함을 개선하기 위해 고농도 영양수액 주사를 맞는 것처럼 피부의 피로함과 지친 기색을 지워줄 강력한 링거 한방이 필요한 것이다.
최근에 이처럼 다양한 외부요인으로 인해 피로하고 지쳐있는 피부에 고농축된 영양성분을 발라 피부 문제점을 개선하고, 피부 컨디션을 최적화시켜 주는 고효능 앰풀 화장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세럼과 에센스와 달리 스페셜 케어군으로 분리되는 앰풀은 피부문제를 개선해주는 유효성분 함량을 최대치로 높여, 피부개선의 속도와 정도를 높여주는 제품이다.
보통 에스테틱이나 스파에서 전문 피부관리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던 앰풀 제품이 최근에는 보통 여성들의 화장품 루틴 속에도 자연스럽게 합류한 것이 눈에 띈다.
프랑스 명품 스파 코스메틱 '피토메르'는 실제 모든 제품이 전문 피부관리에 사용되는 제품인 만큼 모든 세럼 제품이 앰풀 수준의 유효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7일간의 기적세럼'이라 불려지고 있는 '올리고포스 세럼 이드라땅'은 수분을 누적해 표피의 수분함량을 높여주는 강력한 수분앰풀 제품이다. 매일 세럼 단계에서 사용해주면 탈수로 인한 건조로 지친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윤기도는 피부로 탈바꿈 시켜준다.
또한 스페인 스파 코스메틱, 카스마라는 집에서도 홈스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알개 필-오프 마스크' 제품 안에 고농축 앰풀을 탑재한 홈스파 키트(kit)형 제품이다. 일주일에 1~2번 스페셜 케어로 사용 시, 내장된 앰풀을 얼굴과 목 전체에 펴 바른 다음 마스크를 발라주면 앰풀의 피부 속 흡수를 돕고 치친 피부에 쿨링&수딩 작용을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헤라에서는 강력한 미백기능성 앰플 제품인 '화이트 프로그램 파우더 앰풀'을 출시했다. 1주일에 1병, 6주동안 사용하는 이 제품은 미백 기능성 유효성분 함량을 높인 앰풀 제품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숨은 기미까지 관리해준다고 브랜드에서는 전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