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제공 개편…나열식에서 상품별 특징으로

by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가 4일 검색 키워드에 따라 최적화된 방식으로 쇼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쇼핑 검색' 결과를 상품 나열 방식에서 나아가, 상품군별 특징에 맞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새로워진 네이버 쇼핑 검색은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이용자 쇼핑 경험을 온라인 쇼핑에 적용해, 이용자들에게 모바일에서 각 상품별로 특화된 쇼윈도를 경험하며 더욱 스마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의류, 잡화, 전자제품 등 제품별로 매장 연출이 다른 것처럼,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도 제품별 특성에 맞춘 형태로 차별화해, 상품별로 각기 다른 매장을 방문한 듯 원하는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일례로 '노트북', '카메라' 등과 같이 제품의 상세 스펙, 브랜드, 가격 등에 대한 비교가 중요한 상품의 경우에는 '가이드뷰(Guide-View)' 형의 정보를, '원피스', '웨지샌들' 등과 같이 상품의 디자인이 보다 중시되는 쇼핑의 경우에는 윈도 쇼핑하는 느낌의 '트렌드뷰(Trend-View)' 형의 방식으로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태그를 통한 상품 추천을 강화해, 매장 직원으로부터 쇼핑 안내를 받는 것처럼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도 지원한다.

특히 쇼핑 검색에서는 특가 상품인 다양한 '핫딜' 정보까지 검색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기저귀'로 쇼핑 검색 시 인기상품, 브랜드별, 사이즈별로 상품 비교가 가능한 가이드뷰 형의 정보와 함께 '오늘의핫딜' 코너에서 각종 쇼핑몰에 흩어져 있는 특가 상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하이힐' 검색 시에는 트렌드뷰 형태의 검색결과를 통해 윈도 쇼핑하는 것과 같이 쇼핑을 즐기며, 검색결과 내에서 특가 상품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쇼핑 검색'을 선보이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전문관, 테마쇼핑, 핫딜 등 내부에 존재하는 모든 쇼핑 관련 DB를 8월까지 통합할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