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마힌드라 & 마힌드라가 인도 시장에 오프로드용 SUV '뉴 타르 CRDe (New Thar CRDe)'를 한화 1460만원(80만 3000 루피)에 출시했다.
뉴 타르 CRDe는 역동적인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최저 지상고 200㎜, 접근각 44도, 이탈각 27도, 2500cc CRDe 엔진, 동력 분배 비율 조정이 가능한 사륜구동 시스템 등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갖추었다. 또한, 기계식 디퍼렌셜 락을 갖추어 최악의 지형에서도 강력한 견인력을 제공한다.
더불어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새로운 전후면 범퍼, 남성미를 강조한 휠 아치와 함께 소프트 탑 디자인이 변경되어 보다 날렵하고 강인한 오프로드 SUV로 변모했다. 동시에 블랙과 베이지 컬러를 사용한 내장재, 넓어진 좌석으로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하며, 새로운 디자인의 공기 흡입구, 핸들, 윈드쉴드, 도어 트림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프라빈 샤(Pravin Shah) 마힌드라&마힌드라의 자동차 부문 대표는 "타르는 출시 되자마자 마힌드라의 거칠고 강인한 오프로드 DNA를 이어받은 차량의 대표역할을 맡았다. 이미 다수의 열성 팬을 확보하고 있지만, 이번 새 모델 출시로 브랜드 파워가 한층 더 강화될 것이다. 타르는 모험과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충실한 동반자가 되어 스릴 넘치는 오프로드 주행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더불어 뉴 타르 CRDe는 기존 오프로드 매니아 층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들에게도 크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 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현재 마힌드라의 오프로드 SUV 타르는 엔진 종류에 따라 CRDe, DI 2WD, 4WD의 3가지 사양으로 출시됐다.
6인승인 뉴 타르 CRDe는 전장 3920㎜, 전폭 1726㎜, 전고 1930㎜, 휠베이스 2430㎜이며 최고 출력 105마력(@3800 rpm), 최대토크 247Nm(@1800-2000rpm)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