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덜란드-佛-스웨덴, 러시아WC 예선서 대격돌

by

2018년 러시아월드컵 유럽지역 예선에서 네덜란드-프랑스-스웨덴이 본선행을 놓고 다툰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25일(한국시각)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실시한 러시아월드컵 대륙간 예선 조추첨에서 네덜란드와 프랑스, 스웨덴은 불가리아, 벨라루스, 룩셈부르크와 함께 A조에 편성됐다. FIFA랭킹에서 네덜란드는 5위, 프랑스는 22위, 스웨덴은 33위다. 네덜란드와 프랑스가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 진출한 반면, 스웨덴은 포르투갈에 밀려 본선 무대를 밟지 못한 바 있다. 객관적 기량은 네덜란드가 프랑스 스웨덴에 앞선다는 평가지만, 유로2016 부진 탓에 러시아월드컵 예선 판도는 접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들 3개국 외에도 불가리아와 벨라루스가 복병으로 꼽히는 만큼 A조는 '죽음의 조'로 입지를 탄탄히 하게 됐다.

'디펜딩챔피언' 독일은 C조에서 체코, 북아일랜드, 노르웨이, 아제르바이잔, 산마리노를 상대라는 비교적 편한 조편성을 받았다. 스페인은 이탈리아와 G조 선두 자리를 다출 전망이며, 포르투갈도 B조에서 스위스와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잉글랜드는 F조에서 스코틀랜드를 비롯해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와 싸운다. 브라질월드컵에서 8강에 올랐던 벨기에는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 H조에서 맞붙는다. 크로아티아와 아이슬란드, 우크라이나, 터키가 모인 I조는 A조 못지 않은 죽음의 조가 됐다.

러시아월드컵 유럽지역 예선은 오는 9월 4일 시작해 2017년 10월 10일 마무리 된다. 각 조 1위 팀이 본선에 직행하고 2위 9팀 중 상위 8팀이 플레이오프를 펼쳐 승자가 추가로 본선에 합류한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2018년 러시아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조추첨 결과

▶A조=네덜란드 프랑스 스웨덴 불가리아 벨라루스 룩셈부르크

▶B조=포르투갈 스위스 헝가리 페로제도 라트비아 안도라

▶C조=독일 체코 북아일랜드 노르웨이 아제르바이잔 산마리노

▶D조=웨일즈 오스트리아 세르비아 아일랜드 몰도바 조지아

▶E조=루마니아 덴마크 폴란드 몬테네그로 아르메니아 카자흐스탄

▶F조=잉글랜드 슬로바키아 스코틀랜드 슬로베니아 리투아니아 몰타

▶G조=스페인 이탈리아 알바니아 이스라엘 마케도니아 리히텐슈타인

▶H조=벨기에 보스니아-헤르체코비나 그리스 에스토니아 키프로스

▶I조=크로아티아 아이슬란드 우크라이나 터키 핀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