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등 이미지 위주의 SNS 채널로 촉발된 셀피(Selfie) 열풍이 거세다. 자신의 모습을 직접 찍은 사진을 의미하는 셀피는 실물보다 훨씬 나은 모습을 일컫는 '셀기꾼(셀카사기꾼)'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2030 세대에서 유행을 넘어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셀피족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 기능인 보정 어플은 얼굴 톤을 환하게 만들고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만들 수는 있지만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과 생기 넘치는 인상은 평소 꼼꼼한 스킨케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여기에 스마트한 뷰티 아이템 한 가지만 더하면 얼굴을 갸름하게 깎고, 눈 크기를 키우는 등의 일명 '사진 성형' 없이 막 찍어도 잘 나오는 만족스러운 셀피를 완성할 수 있다.
▲ 셀기꾼 STEP1. 피부 속 볼륨 UP! 동안 피부를 위한 기초 케어, 키엘 '동안 볼륨 에센스'
주름 없이 탱탱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이야말로 완벽한 셀피를 완성해주는 기본 요소다. 피부 탄력 저하로 푹 꺼진 볼살과 눈에 띄는 주름을 없애기 위해 과도한 보정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피부 속부터 볼륨을 채워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기초부터 가꿔보자. 보정 어플만으로는 기초 단계부터 꼼꼼하게 케어한 이들의 생기 넘치는 피부를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키엘의 '동안 볼륨 에센스'는 동안 피부의 조건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 탄력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탄생한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나이가 들면서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식물성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 속부터 수분 탄력을 채워 탱탱한 볼륨 피부로 케어해준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시소 잎 추출물이 피부 밀도와 탄력을 개선해 '팽팽한 피부 볼륨'을 되살려준다. 특히 여름철 대표적인 피부 고민인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와 손상을 예방해줘 생기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쫀쫀한 에센스 제형이 바르자마자 산뜻한 워터 타입으로 변하는 혁신적인 '마이크로 워터 텍스처' 기술을 적용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된다.
▲ 셀기꾼 STEP2.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슈에무라 '블랑크로마 인텐스 스팟 코렉터'
자동적으로 잡티를 없애주고 얼굴 톤을 밝고 화사하게 해주는 일명 '뽀샤시' 효과의 뷰티샷은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에 기본 기능으로 내재되어 있을 만큼 셀피족에게는 필수적인 기능이다. 최근 슈에무라에서 출시한 '블랑크로마 인텐스 스팟 코렉터'는 칙칙한 피부를 밝게 해주고 다크서클이나 주근깨 등 얼굴 피부의 다크 스팟을 케어해주는 간편한 붓 펜 타입의 제품이다.
다크스팟, 붉은 피부, 칙칙한 피부, 창백한 피부 등 피부 톤에 영향을 주는 4가지 원인에 맞춰 컬러톤을 잡아주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벼우면서 쫀쫀한 텍스처로 뾰루지나 점 등 국소부위뿐 아니라 다크서클, T존 등 넓은 부위까지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파우치 안에 쏙 들어가는 작고 가벼움으로 야외에서 셀피를 즐기는 이들이 휴대하기 편리하고 수정 메이크업시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아이템이다.
▲ 셀기꾼 STEP3. 볼과 입술에 생기로 화룡점정! 입생로랑 '베이비 돌 키스앤블러쉬'
탱탱하게 볼륨 있는 피부, 그리고 밝고 화사한 피부 톤을 완성했다면 마지막으로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포인트 메이크업에 주목해야 할 때. 자연스럽게 물들인 볼 터치는 동그란 얼굴을 갸름하게 해주고, 사랑스러운 컬러로 포인트를 준 입술은 한층 생기 있고 건강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입생로랑의 '베이비 돌 키스앤블러쉬'는 립&치크로 활용 가능한 듀얼 아이템이다. 제품에 내장된 어플리케이터를 활용하면 간단한 터치로 부드러운 컬러부터 강렬하고 대담한 컬러까지 다양한 색감 연출이 가능한 것이 장점. 어플리케이터의 끝 부분을 활용해 볼 위에 살짝 점을 찍은 후, 손가락을 이용해 펴 발라주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효과로 사랑스러운 볼 터치가 완성된다. 보다 화려하게 변신하고 싶은 날에는 구슬 형 어플리케이터를 입술에 덧바르면 강렬하고 광택이 나는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