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유통 브랜드 어라운지가 7월 커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총 4번 진행되는 이 행사는 초보자 과정 '핸드드립 세미나'와 고급 과정 '커피 아카데미'로 구성됐다.
초보자 과정은 '나만의 추출 포인트 찾기 시리즈' 세 번째 시간으로 추출 온도에 따른 커피 맛의 변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커피 추출 시간, 분쇄도, 물의 온도 등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추출조건을 이해하고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핸드드립 커피 추출법을 배운다. 7월 9일, 25일 2회 진행된다.
고급 과정은 '프렌치 프레스'와 '에스프로 프레스'를 사용한 커피 추출법을 배우고 비교 분석 한다. 대표적인 침출식 커피 기구로 바리스타 선호도가 높고 풍성한 바디감과 커피의 향미를 잘 표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7월 11일, 23일 2회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어라운지 공식 온라인(www.arounz.co.kr)이벤트 게시글 하단에 댓글로 작성한다. 추첨을 통해 회차별 4명씩 총 16명을 선별할 예정이다.
어라운지 마케팅 담당자는 "어라운지 고객이라면 누구나 커피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유익한 컨텐츠를 준비했다"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다가오는 휴가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 추출법도 배우시고 어라운지에서 다양한 커피 문화를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