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8주 여드름 치료법 '뉴스무스빔'으로 개강 여신 도전!

by

올해 3월 대학에 입학한 S양은 한 학기 내도록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다.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질 줄 알았던 사춘기 여드름이 아직까지 남아 꽃다운 20살, 캠퍼스를 당당하게 걷는 당연한 일 마저 빼앗아 버렸기 때문이다. S양은 울긋불긋하게 얼굴을 덮은 여드름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 앞에 얼굴을 보이는 것이 부담스러워 학과 생활은 물론 아르바이트나 동아리 활동은 엄두도 못 내고 한 학기를 보냈다.

그렇다고 S양이 치료에 소홀한 것도 아니었다. 1학기 내내 약이나 연고 등으로 여드름 치료를 했지만 잘 낫지 않았을 뿐더러 약간 호전됐다고 해도 치료를 잠깐이라도 중단하면 다시 재발하기를 반복했던 것이다. 여드름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닌 S양. 다가오는 2학기도 고개 숙인 채 보낼 순 없다고 판단, 이번 방학기간에는 어떻게든 꼭 여드름을 치료해 흔히 말하는 '개강 여신'이 되고자 다짐했다.

S양의 경우처럼, 실제로 두 달 남짓한 방학을 이용해 여드름을 개선하고자 피부과를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여드름은 단기간에 치료하기 힘든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병원이나 치료법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청담웰스피부과 김산 원장은 "방학이나 휴가철이 되면 미뤄왔던 여드름 치료를 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짧은 시간에 효과를 봐야 하는 경우에는 단기간 집중 치료로 여드름의 원인을 제거하여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 시술 등이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여드름 레이저 '뉴스무스빔', 치료기간 짧고 개선 효과는 커

여드름은 과다한 피지나 노폐물로 인하여 모공이 막혀 피지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할 때 생기는 염증이다. 활발해진 피지선의 활동으로 인해 피지 분비가 늘어나 모낭에 피지들이 쌓이게 되는데 그 속에 존재하는 여드름 세균들이 다른 세균들과 함께 모공에 염증을 불러 일으키는 것이다. 따라서 피지 분비를 줄이고, 여드름 균을 죽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항생제나 피지분비 조절제 복용, 바르는 항생제, 비타민A 유도체 연고 등 약물 치료는 치료 기간이 길고 재발 확률도 높아 환자들의 여드름 고민을 100% 해소해 주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런 경우 여드름 치료 전문 레이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여드름 레이저로는 '뉴스무스빔'을 꼽을 수 있다. 뉴스무스빔은 여드름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인 피지선을 파괴하고 주변 조직을 자극시켜 피부가 재생되도록 유도하는 시술로, 여드름 치료 레이저 최초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성이 보장된 시술이기도 하다. 특수냉매기능으로 시술 시 피부 보호 효과는 물론 통증까지 완화시켜준다는 장점도 있다.

아울러 뉴스무스빔 3~5회 시술 시 얼굴 여드름이 83% 이상 감소한다는 임상결과가 있을 만큼 효과도 뛰어나다. 이처럼 적은 횟수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뉴스무스빔은 여름방학 등 단기간을 활용한 치료에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치료 효과가 최장 18개월까지 지속되어 재발 위험성도 낮고, 현재 발생한 여드름 치료는 물론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예방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보다 확실한 효과를 위해 스케일링 관리 병행해야

단기간에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뉴스무스빔 레이저 시술과 더불어 여드름 전용 스케일링 관리를 함께 받는 것이 좋다. 대체로 8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데 시술과 관리를 한 주씩 번갈아 가며 4회씩 진행한다. 얼굴 전체를 시술 할 경우에는 20~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부분적인 시술은 약 10분동안 진행되는 등 짧은 시간을 할애하여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표피 손상이 거의 없어 시술 후 홍반이 남지 않고, 시술 직후 세안이나 화장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일부 시술들과 다르게 시술 후 햇빛을 따로 조심하지 않아도 되며, 색소 침착과 같은 부작용도 드물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김산 원장은 "우리 병원에서 8년간 여드름 치료 임상 결과, 뉴스무스빔 시술 고객의 80% 이상이 치료 효과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을 만큼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라며, "뉴스무스빔은 단기간에 효과를 얻어야 하거나, 임신 등으로 인해 약물 복용이 힘든 경우 혹은 여드름의 지속적인 재발로 고민인 경우에 특히 만족스러운 시술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