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디지털존, 유무선외장SSD와 공유기 지원 휴대용 '위보 에어엠세븐' 선보여

by

디지털존(각자대표 심상원, 전정우)이 22일 유무선외장SSD와 공유기, 보조배터리, 멀티리더기를 지원하는 휴대용 팔방미인 '위보 에어엠세븐(WeVO AIRM7)'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보 에어엠세븐은 무선 또는 유선연결을 통해 유무선외장SSD로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톱PC와 노트북, 태블릿PC는 USB3.0 이나 USB2.0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비롯해 무선기능을 지원하는 PC는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존 외장 HDD보다 4배나 빠른 SSD와 USB3.0을 지원해 빛처럼 빠른 읽기와 쓰기 속도를 구현한다.

특히 최대 300Mbps 와이파이(Wi-Fi, 무선랜) 속도를 지원해 위보 에어엠세븐 주위를 와이파이존으로 만들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기기들과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가 잘 안되는 음역지역에서는 위보 에어엠세븐을 중계기로 활용해, 와이파이 통신이 잘 안되는 음영지역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고 보안기능을 강화해 해킹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보 에어엠세븐은 PC없이도 '위보 에어디스크에'에 영화, 음악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곧 바로 감상할 수 있는 비트 토렌토 기능도 제공한다.

디지털존 관계자는 "7월부터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네트워크스토리지(NAS) 기능을 지원해 데이터 활용의 편리성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자동백업 기능을 제공해 나만의 클라우드 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