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자동차] 그린카, 시흥시와 카셰어링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by

6월 12일] kt금호렌터카가 제공하는 10분 단위 무인(無人) 초단기 렌터카 서비스인 대한민국 No.1 카셰어링 그린카(대표 김진홍)는 시흥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공식사업자로서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를 담당하게 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지난 11일 오전 10시 시흥시청에서 그린카 김진홍 대표이사, 시흥시 김윤식 시장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그린카와 시흥시는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시흥시민의 생활 편익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2012년 4월부터 그린카는 시흥시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의 공영주차장 위주의 그린존(차고지)을 시흥시청 및 주민센터, 관내 관공서, 아파트 등으로 확대하여 시흥시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최다 지자체 공식 사업자인 그린카는 시흥시 외에도 서울시, 인천시, 수원시, 부산 해운대구와 카셰어링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활성화 하기 위하여 여러 지자체와 협력관계 구축 및 업무협약 체결을 계획하고 있다.

그린카 김진홍 대표이사는 "시흥시 그린카 회원 수가 3년 만에 6배 증가를 기록할 만큼 카셰어링 서비스에 대한 시흥시민의 호응과 관심이 크다"며 "그린카는 시흥시민들이 내 집 근처에서 보다 편리하고 쉽게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카는 한국GM, HN주택임대관리㈜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고 업계 최초로 자동차 대리점과 임대주택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자동차 대리점 내 주차장에 위치한 무인거점에서는 신차를 카셰어링 서비스로 제공해 시승 서비스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