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도전!'
모든 이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어 주는 단어가 아닐 수 없다. 모든 이들이 지향하는 바람이지만, 쉽게 범접할 수 없는 것이 '꿈과 도전'이기도 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꿈과 도전'을 향해 묵묵히 걸어가는 이의 모습에 열광하고 박수갈채를 보내는 것일 수도 있다.
어느 중소기업의 대표이사가 새로운 인생 2막의 첫 장을 펼쳤다. 지난 2014년 그는 오랜 꿈이었던 가수로서 앨범을 발매하는 도전에 성공한 것이다.
80년대 초반 교육사업을 시작으로 30여년 간 무역업에 종사하며, 현재는 투수 콘크리트 혼화재를 공급하고 국내 게임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중국으로 수출하는 중소기업 에스더블유아이(SWI)산업의 김종길 대표이사가 그 주인공이다.
가슴 속에 묵혀뒀던 '잃어버린 나'를 찾고 싶은 열정을 노래에 담았다고 한다. 그의 삶의 여정과 따뜻함이 담긴 노래를 통해 김 대표는 자신만의 역사(히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
김 대표는 "60대 노신사가 된 나의 인생을 돌이켜보니 영화 국제시장의 덕수처럼 참 열심히 살아왔더라. 이만하면 나 잘 살아온 거니 이제는 내가 그토록 원하고 꿈궜던 일을 하자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타이틀 곡인 '히스토리'는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이들과 함께 의미를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작업한 곡이다.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 것이 인생이지만, 주어진 현실을 받아들이고 최선을 다해 살아온 모든 이들에게 인생의 흔적들이 모인 본인만의 역사(히스토리)를 사랑하라는 메시지가 담긴 노래인 것이다.
또 다른 수록곡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중소기업의 대표이사이자 60대인 그가 돌연 음반을 내겠다고 하자 만류하는 주변인들을 보며 제목 그대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이고, 이 나이 먹고 뭘 하나라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아직 늦지 않았다는 깨우침과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만든 노래이다.
좋은 노래를 부르기 위해 하루도 쉬지 않고 노래 연습을 한다는 그는 "평범한 삶 자체를 가사로써 풀어 노래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공감할 것"이라며 "처음에는 가족들이 반대가 심했지만 지금은 그 누구보다도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가사로써 노래를 하겠다"는 그의 모습에는 열정이 묻어났다.
꿈과 희망을 노래하고, 도전에 도전을 거듭하는 것. 그가 살아온 인생이기도 하다. 살아온 시간을 담담히 풀어내는 그의 노래는 스스로의 궤적을 격려하고 위로하는 듯하다. 동시대인들 대부분의 인생이 꿈과 현실 속에 갈등하고 새로운 도전을 해왔듯이 '인생 2막'을 펼치는 그의 노래는 이 시대를 위로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