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 사이에서'허벅지 살', '종아리 알'은 다이어트 시 살이 가장 안 빠지는 부위로 잘 알려져 있다.
여성호르몬은 지방을 축적하려는 성질을 지녔기 때문에 유달리 여성들에게서 피하지방이 쉽게 쌓이는 현상이 나타난다. 특히 허벅지 살 주변의 지방세포는 신체의다른 부위와 지방분해 활성이 달라서 지방이 쌓이는 것은 쉬워도 분해되기는 어렵다.종아리 알 역시 단단한 근육과 지방, 순환 장애로 인한 부종이 동반되므로 일반적인 운동과 식사 조절로 빼기 어려운 부위다.
하체비만의 경우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해당 부위만을 감량할 수 없어 관리가 어렵다.
실제로 주위에서 상체는 군살 없이 날씬하지만 허벅지와 엉덩이에 유독 살이 많은 여성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종아리의 근육만 뭉쳐서 상체에 비해 하체가 유달리 튀어 보이는 경우도 있다.
허벅지 살, 종아리 알의 원인은 다양한데 이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부종이다. 요즘 여성들이 즐겨 착용하는 레깅스와 스키니진, 하이힐 등은 몸을 압박시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부종이 생기기 십상이다. 이 외에도 맵고 짠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염도가 높아지고 물을 흡수해 부종이 유발될 수 있다.
그렇다면 허벅지 살, 종아리 알 다이어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무리한 식이요법이나 과도한 운동을 해서는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힘들다. 최근에는 MPL 주사, 쫑알 주사, 미니지방흡입, 지방분해주사, 카복시,메조테라피, HPL등 부분 비만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시술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이 중 유스피부과의 미니 더블스키니 주사, DPL주사가 주목 받고 있다.
DPL주사(더블스키니 주사)는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비수술적 요법으로 부분 비만을 해결하는 프리미엄 시술인 유스키니(유스더블스키니)에서 파생된 시술로 다이나믹 지방 파괴술, 더블스키니 주사 요법, 지방 배출 관리 등 총 5단계로 구성된 유스키니(유스더블스키니)시술 요법에서 간단히 주사만으로 지방과 근육을 줄이는 DPL주사(더블스키니 주사) 시술로 완성됐다.
DPL 주사는 10여 년간 청담 VVIP 전담 비만 주치의로 다양한 임상 경력을 가진 강현영 대표 원장의 노하우가 축적된 부분 비만 시술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해결하기 허벅지살, 종아리알 등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 비만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화된 부분 비만 다이어트 시술로 특허청에 상표 등록된 유스피부과의 미니 더블 스키니 주사, DPL주사(더블스키니 주사)는 MPL 주사, 쫑알 주사와 달리 지방형 비만, 근육형 비만 등 체질에 상관없이 간단한 주사 시술만으로 지방과 근육을 한번에 없애는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요요 현상 없이 반영구적이며 체질에 맞는 맞춤형 시술이기 때문에 부작용도 없는 편이다. 마취가 필요 없으며 부위당 20~30분 이내로 시술 시간이 짧고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더블스키니, 유스키니(유스더블스키니)를 최초로 고안한 유스피부과 강현영 대표원장은 "여성들이 주로 살이 찌는 허벅지 안쪽이나 복부는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운동저항성 지방"이라며 "이 부위는 운동을 하면 혈액이 근육에 몰리면서 오히려 혈액 공급이 줄어들어 지방분해가 잘 일어나지 않는다"라며, "식사 조절과 가벼운 운동과 함께 DPL 주사로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줄이면 환자 개인의 니즈에 맞는 바디 라인의 균형을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