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의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에 대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오는 11월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5'에 출전할 최고의 한 팀을 가리기 위한 한국 지역에서의 경쟁은 우선 전국 PC방 토너먼트,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 온게임넷 리그 오픈 예선 등 3개 대회로 시작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선발된 상위 8개팀이 블리자드의 e스포츠 방송 파트너인 온게임넷 주최로 진행될 '온게임넷 리그'에 참가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기 위한 단 1장의 티켓을 놓고 일전을 벌이게 된다.
이 가운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전국PC방 토너먼트는 리그앤토너먼트와 곰eXP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회로,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전국 150여 개 PC방에서 PC방 점주의 주관 아래 진행된다. GSL(글로벌 스타리그)을 주최하고 있는 곰eXP는 예선부터 결선까지의 경기를 서울 삼성동 소재 곰eXP 스튜디오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전국PC방 토너먼트의 참가 등록은 오는 6월 4일부터 전국의 지정된 PC방 또는 대회 홈페이지(www.gomexp.com/heroes)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전국 PC방 토너먼트의 총 상금은 약 4000만원 규모로 우승팀은 이 중 500만원의 우승 상금과 함께 추후 진행될 온게임넷 리그 본선으로 바로 진출할 수 있는 시드권도 얻게 된다.
한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는 6월 8일, 10일, 13일 총 3일 간의 온오프라인 예선전 이후 6월 22일부터 한 커뮤니티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16강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매주 월, 화, 목요일에 대회를 진행한다. 7월 18일 대망의 결승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의 참가 등록은 28일부터 온라인 사이트(www.inven.co.kr/event/2015/05/150522_hos.php)를 통해 시작된다. 히어로즈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의 총 상금은 3500만원 규모로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 500만원과 온게임넷 주최 최종 선발전에 진출할 수 있는 시드권이 주어진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온게임넷 리그 오픈 예선은 블리즈컨을 향한 대장정의 일환으로 치러지는 한국 지역 선발전의 마지막 출전 기회로, 오는 7월 중 온게임넷 주최로 진행될 예정이며 정확한 대회 일정을 포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예선에 출전하는 팀들은 지정된 장소에서 경기를 치르게 되며, 이 중 상위 6개팀이 이후 온게임넷 리그 본선에 출전할 자격을 얻게 된다. 온게임넷 리그 오픈 예선의 참가 신청, 등록 절차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온게임넷에서 공지할 예정이다.
이와 같이 3개 대회를 치른 후에는 온게임넷이 주최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온게임넷 리그가 이어진다. 오는 8~10월(잠정) 진행될 온게임넷 리그에서는 전국 PC방 토너먼트의 우승팀과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의 우승팀, 그리고 온게임넷 리그 오픈 예선을 거쳐 올라온 상위 6개팀 등 총 8개팀이 한 자리에 모여 올해 블리즈컨에서 열릴 글로벌 대회 진출 티켓 1장을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8강에서는 8개팀이 2개의 조로 나뉘어 듀얼 토너먼트 경쟁을 벌인다. 이어지는 4강 역시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팀은 한국을 대표해 블리즈컨에서 열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