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와 롯데마트가 오는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25개 점포에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노르웨이 고등어 레시피'와 함께 소스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환절기를 맞아 큰 기온 차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을 위해 건강도 지키고, 생선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함이다.
고등어의 영양학적 이점은 익히 알려져 있듯이 주로 오메가-3 지방산의 기능 때문이다. 오메가-3는 중성 지방을 감소시킴으로써 심혈관계 질환이나 비만과 같은 나쁜 습관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고등어에 있는 지방은 뇌 활동과 기억력 강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면역기능을 강화 시키고 항염 작용을 갖는 물질을 생성한다.
특히 패스트푸드 등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는 노르웨이 고등어 레시피로 훌륭한 대체식품을 만들 수 있다. 이번에 소개된 레시피 2종은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가 작년 5월부터 10월까지 총 7개 학교를 대상으로 고등어 샘플링 이벤트인 '스쿨런치 캠페인'을 통해 영양사의 아이디어로 탄생하였다. 이 중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노르웨이 고등어 강정과 데리야키 소스 레시피를 롯데마트 매장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레시피 카드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더 많은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