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가 운영하는 어린이 영어연극 전문극장 '라트어린이극장'이 23일부터 6월 14일까지 '라트 북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페스티벌은 '전문 스토리텔러와 함께하는 신나는 이야기 여행'을 주제로 '라트어린이극장 베스트셀러 창작동화 시리즈'와 '극단 잼박스와 함께하는 동서양 전래동화 시리즈' 등 총 4가지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라트어린이극장은 베스트셀러 창작동화 시리즈로 '리틀드래곤의 모험'과 '노래하는 열 두 동물 이야기'를 준비했다. 이들은 라트어린이극장에서 선보였던 공연 중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작품들로, 아이들에게 '협동'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배우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하면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한 작품이다.
'극단 잼박스'는 동서양 전래동화 시리즈로 '스토리쥬Ⅰ'과 '스토리쥬Ⅱ'를 선보인다. '스토리쥬Ⅰ'은 '도깨비 방망이', '황제와 나이팅게일' 등 동서양 동화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흥겨운 리듬과 운율로 즐겁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온 몸으로 익히고, 표현하며 영어습득이 가능한 '스토리쥬Ⅱ'에는 '호랑이와 곶감', '커다란 순무' 등이 준비돼 있다. '극단 잼박스와 함께하는 동서양 전래동화 시리즈'는 라트어린이극장에서 초연작으로 선보인다.
네 작품 모두 배우와 아이들이 공연을 함께 즐기고 완성해가는 컨셉으로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몸동작으로 직접 표현하며 자신감을 북돋워주고 영어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한다. 공연 내용과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트어린이극장 홈페이지(www.LattC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