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산후조리원 이용 목적과 선택 기준에 있어 대부분의 여성이 시설과 프로그램이 좋은 곳을 산후조리원 선택 기준으로 삼았고,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이유로 산후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라고 답한 사람이 상당수였다.
이러한 트렌드는 출산 후 다시 직장으로 복귀해야 하는 여성의 증가뿐만 아니라, 유명 연예인들이 출산 후 에스테틱 프로그램이 강화된 고급 산후조리원에서 단기간 내에 전성기 때의 미모와 몸매를 되찾았다는 사실 또한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이제 산후 몸매관리는 연예인들만의 이야기가 아닌 대부분의 여성들이 원하는 바인 것이다.
메디컬 리조트 콘셉트의 산후조리원 '세인트파크 2호점 파빌리온'은 최고급 시설은 물론, 산모들의 빠른 건강 회복과 체형, 피부관리를 위해 다이어트, 스파, 마사지 등 다양한 전문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강화해 눈길을 끈다. 실제로 '세인트파크 2호점'의 에스테틱 프로그램은 유명 연예인을 비롯해 아나운서, 변호사 등 전문 직종의 종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세인트파크 2호점 파빌리온'에는 최고급 안티에이징 및 비만 전문 클리닉으로 유명한 메이린 피부과가 입점, 모든 산모들이 산전 체형과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도록 퇴실 전후로 최적의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인트파크 2호점의 메이린 피부과 최혜영 원장은 "산모들이 입실 전 상담 시에 시설과 아기들에 대한 프로그램 외에도 몸매, 다이어트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한다."며, "세인트파크 2호점에서 제공하는 메이린 피부과의 에스테틱 서비스는 많은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세인트파크 2호점이 산후 체형회복 및 외모관리 전문으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