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사진 대신 영상으로…가평스테이 이색 콘텐츠 눈길

by

펜션을 소개하는 가평스테이가 최근 이색 영상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틴틴파이브 출신의 개그맨 김경식을 MC로 내세워 가평의 펜션들을 홍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평스테이는 지역의 펜션들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모아둔 일반적인 사이트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수천 개의 펜션 중 추천하고 싶은 곳만 엄선해 영상으로 제작해 펜션의 실제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

지난 1일 사이트 오픈 전부터 가평스테이의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자가 많아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는 게 가평스테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가평스테이는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에 노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에 소개된 사진만 보고 예약했다가 실제와 너무 다른 펜션의 모습에 여행을 망쳤던 경험이 있던 소비자를 생각해 고안됐다. 또 체험 후기 영상 개념으로, MC 김경식과 초대 게스트가 펜션을 방문해 직접 체험한 펜션의 이모저모를 정보와 함께 영상으로 담아 전달한다.

사이트 구성 또한 눈여겨 볼만하다. 가평을 세 구역으로 나눠 대표 관광지 주변에 모여 있는 펜션들을 한 카테고리로 묶었다. '연인산·명지산', '자라섬·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세 카테고리로 구분해 펜션 인근의 명소도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가족, 연인, 친구 등 여행의 컨셉에 맞는 최적의 펜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지원도 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pstay.com)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윤철우 미엔미디어 대표는 "기대 이상의 관심에 런칭하기도 전 인기를 실감케 해줘 정말 감사하다. 이러한 마음을 담아 지속적으로 고객들이 최고의 힐링과 휴식을 접할 수 있는 질 높은 펜션 소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