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피죤, 창립 37주년 맞아 '창조적 도전'과 '고객 가치' 등 4대핵심 경영 선포

by

종합생활용품전문기업 피죤(대표 이주연)이 창립 37주년을 맞아 '창조적 도전'과 '고객 가치' 경영을 선포하며 이를 위한 4대 핵심 정책을 채택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7주년을 맞는 피죤은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이후 수십년 간 다수의 국내 대기업과 다국적 기업의 공세 속에서도 시장을 지켜내며 국내 토종 기업의 저력과 역량을 발휘했다. 이번에 선정한 피죤의 4대 핵심 정책은 기존 인사정책의 강화, 인센티브제 확대, 사내교육 시스템 보완,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통한 고객 가치 증대 등이다.

피죤은 이번 창립기념일에 발맞춰 능력 위주의 공정한 인사 정책을 유지, 강화키로 했다.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지켜온 학벌, 연고, 지역주의 탈피를 그대로 계승하는 것으로 피죤의 사훈 중의 하나로 '후배를 육성하지 않고는 영원히 발전할 수 없다'는 뜻의 '항진(恒進)'의 철학을 담아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강화하기 위해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제를 확대 운영해 회사의 이익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올해 1~2분기 영업 부문을 대상으로 초과 성과를 올린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했으며 이를 전사로 확대, 반영하는 것이다.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은 고객 가치를 한 차원 높이는 것이다. 피죤은 '고객만족'과 '최고의 품질'을 가장 최우선으로 두며 기업 경영 활동을 펼쳐 왔고, 이번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통해 고객 접점을 보다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전 사원을 대상으로 피죤 사내 MBA 교육 시스템을 보다 강화, 컨슈머 마케팅, 파이낸셜 코스, 키 어카운트, 트레이드 마케팅 등의 교육을 신설할 예정이다.

피죤 이주연 대표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가 피죤의 37년 역사의 원동력"이라며 "창조적 도전과 고객 가치 중심의 경영을 통해 피죤이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로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30년간 피죤에 근무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기 근속 특별상을 시상하는가 하면 창립 37주년을 맞아 피죤 전직원과 협력사에 국내 와인농가에서 생산한 피죤 로고가 새겨진 특별 한정판 기념와인을 선물로 제공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