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페이스 공감 김준수, 6년만에 방송출연 "대체불가"

by

JYJ 김준수의 방송 출연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김준수는 4월 30일 방송된 EBS '스페이스 공감'을 통해 6년 만에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방송 전 각종 온라인 포털 사이트는 'EBS 온에어', '스페이스 공감', '김준수' 등의 실시간 검색어로 도배되며 그의 방송 출연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준수는 "소극장 공연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그 꿈을 이뤄 너무 좋다"며 자신의 솔로 앨범 수록곡과 OST, 뮤지컬 넘버들을 불렀다. 또 '스페이스 공감' 무대를 위해 특별히 어쿠스틱 편곡한 '꽃' 무대를 선사해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는 마지막 앵콜곡 '오르막길'을 소개하던 중 "6년 간 방송 활동을 못하면서 가수로서 힘들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함께 묵묵히 이 길을 걸어와 준 팬분들이 계셨기에 앨범을 발매하고 공연을 하며 이 자리까지 오게 됐다. 여러분과 제가 이 무대에 서기까지 한발 한발 걸어왔던 길을 부르겠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방송 직후의 반응은 뜨겁다.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김준수의 라이브 영상이 확산되고 있고, '6년 만에 방송에서 만날 수 있었던 XIA. 보는 내가 다 짠해서 눈물이 나네', '왜 김준수 김준수 하는지 알게 한 방송.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모습 보여주길', 'XIA와 팬들이 걸어온 길. 그야말로 함께 했기에 가능했던 일인 듯"이라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김준수는 6월 개막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데스노트' 준비에 매진할 예정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