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방송된 KBS N Life '원더풀 라이프'에서 말기 간암 완치의 비밀이 공개됐다. 간암은 OECD 국가 중 한국이 사망률 1위인 암이다.
간은 80% 이상 기능이 손상되더라도 어떠한 전조증상이나 통증이 없는 침묵의 장기다. 때문에 증상이 발생했을 때는 이미 간암 말기인 경우가 많아 암 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암으로 통한다.
한국인 특유의 술을 권하는 문화, 잦은 회식자리와 과음, 폭음 하는 습관은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 간암의 위험에 노출되는 이유다.
이 날 방송에서는 말기 간암을 극복한 '완치의 비밀' 로 차가버섯과 해독 건강법이 소개됐다.
차가버섯은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에서만 자라는 신비한 버섯으로 암세포를 자살시키는 강력한 항암 성분으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이 상황버섯의 3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차가버섯 가루를 수시로 복용한 결과 수술 없이 말기 간암을 극복하는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다.
말기 간암을 극복한 '완치의 비밀'로 해독 건강법이 소개됐다. 특히 해독건강법은 특별한 음식이 아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생채소로 밝혀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간은 인체의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공장이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생채소를 먹는 것만으로도 몸속 노폐물을 제거되어 간의 부담을 줄이고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는 게 제작진의 설명이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