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전문 채널 K-바둑의 새 바둑 상담 프로그램 생방송 '바둑 비타민'이 팬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8일 첫 방송을 시작한 '바둑 비타민'은 바둑계 미녀 MC 김여원과 멋쟁이 신사 이현욱 8단, 형세판단 마스터 홍민표 8단 그리고 끝내기 달인 이다혜 4단이 진행하는 기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 목 오후 2시 K-바둑에서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바둑 전문 사이트 사이버오로(http://www.cyberoro.com)에 사연을 올린 사람 중 한 명을 선정해 바둑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원하는 프로기사와 대국을 통해 자신의 단점을 진단받고 공부법을 전수받을 수 있는 신개념 바둑 상담 프로그램이다. 신청자가 대국을 이기면 프로가 사인한 20만원 상당의 바둑판과 사이버오로 1개월 무료 회원권과 1억 포인트를, 대국에 패하더라도 사이버오로 2,000만 포인트와 10일 무료회원권이 선물로 증정된다.
또한 대국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복기를 통해 바둑의 초반, 중반, 끝내기의 모든 과정을 조목조목 짚어줘 대국자 및 시청자들의 기력 업그레이드를 기대할 수 있다.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TV화면을 참고도 삼아 전화통화하며 실시간으로 기력을 점검받을 수 있기 때문에 K-바둑을 TV로 시청하는 신청자들이 편리하다.
첫번째 방송 이후, 사이버오로 '바둑 비타민' 게시판에는 프로기사와 대국하고 싶은 바둑 팬들의 사연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한국바둑방송(K-바둑)은 SKY LIFE 130번, HCN(ch.534/513), JCN울산방송(ch.108)을 통하여 전국 케이블TV로 시청 가능하고, IPTV나 위성, 혹은 케이블을 시청하지 않는 가정에서도 에브리온TV를 통해 실시간 인터넷 및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만나 볼 수 있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