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남와집, 19일·26일 사업설명회 개최

by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잇따른 박람회 등을 계기로 활력을 찾고 있다. 아울러 아이템을 찾으려는 예비창업자의 발길도 바빠지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발맞춰 냄비&철판 요리 한식 프랜차이즈 남와집이 19일과 26일 두 차례 사업설명회를 마련했다. 시간은 오후 4시이며 장소는 양재역 인근에 위치한 본사다.

남와집은 냄비&철판 요리 한식 프랜차이즈로 평범하지만 누구에게나 사랑 받고 검증 받은 아이템인 부대·김치찌개, 제육볶음, 닭짬뽕탕 등을 주 메뉴로 한다. 여기에 친숙한 냄비와 자체적 노하우 가득한 육수와 요리법으로 고객 선호도를 높였다.

남와집의 또 다른 특징은 낮은 원가율이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메뉴의 낮은 원가는 가맹점의 높은 수익으로 연결된다. 본사가 이익을 챙기지 않는 노마진 물류 공급을 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양재점의 경우에는 높은 회전율을 보이면서 매출도 높다. 점심에만 일 평균 70만~80만원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일 평균 매출은 150만원 가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와집 관계자는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고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부대찌개와 김치찌개 등 점심과 저녁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이모작 개념의 운영이 큰 장점이다"며 "사계절 비수기 없는 메뉴로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창업 설명회는 19일과 26일 오후 4시에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전화(02-6959-8284)나 홈페이지(http://www.namwa.co.kr/)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