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효능 어떻기에..."다이어트 중 체중 감소율 22% 증가"

by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 PD가 간다'에서 공개된 진짜 그릭 요거트의 효능이 화제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이영돈 PD가 간다'에서는 그릭 요거트의 실체를 찾아 그리스로 향하는 이영돈 PD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영돈 PD는 지난 2008년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그릭 요거트에 관심을 두고 직접 인체 실험까지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이영돈 PD는 그리스의 한 요거트 제조업체에 방문해 전통 그릭 요거트 만드는 법을 배웠다.

특히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 진짜 그릭 요거트는 뒤집어도 용기에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아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요거트 제조사 관계자는 "진짜 우유가 아닌 아닌 물 탄 우유로 만들어진 요거트라면 뒤집었을 때 용기에서 바로 떨어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 대비 약 3배 많은 원유로 발효돼 만들어진다. 일반 요거트보다 수분이 적고 크림치즈처럼 단단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갖고 있다.

또한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과 칼슘, 유산균 등이 두 배가량 많이 함유됐다. 따라서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를 할 때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면 체중 감소율이 22% 증가하고 체지방 감소율은 61%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평 이날 이영돈 PD는 170g의 그릭 요거트를 매일 오전, 오후로 나눠 하루에 두 번씩 2주간 섭취한 후 신체검사를 실시해 그 차이를 알아보기로 했다.

그 결과 혈당은 실험 전 97에서 88로 줄었고, 간 수치는 26에서 22, 콜레스테롤은 192에서 206이 측정됐다.

이영돈 PD는 "몸이 튼튼한 편이라 콜레스테롤이나 간 수치가 큰 차이는 없었다"며 "그러나 장 속 유산균의 상태는 달랐다. 시식 전 거의 없었던 유산균 스트랩토코쿠스가 12배나 상승했다. 이는 그릭 요거트에만 있었던 유산균으로 장 속에 유해균이 살지 못하는 환경 형성에 도움을 줬다"라고 설명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