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무역(대표 오창화)은 미국 플로리다산 자몽의 제철을 맞이해 오는 3월 16일(월)부터 22일(일)까지 만나몰 웹사이트(www.mannamall.com)에서 "새희망 새출발 - 플로리다 자몽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나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에 정답을 달면 응모가 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응모한 사람 가운데 총 98명을 뽑아 1등 한 명에게는 50인치 3D 스마트 TV를, 2등 두 명에게는 공기청정기를, 3등 95명에게는 제철을 맞은 플로리다 자몽 1박스를 증정한다.
플로리다 자몽의 수입 유통회사인 진원무역 오충화 이사는 "플로리다 자몽은 전세계 자몽의 50%를 생산하는 자몽 최대 생산지로 과피가 얇고 과즙이 많으며 당도가 높아 인기가 많다"며, "제철에 플로리다 자몽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새출발을 독려하는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자몽은 반 개만 먹어도 비타민 C의 하루 필요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아 봄에 잘 어울리는 과일이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당 지수(GI: 31)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자몽을 고를 때에는 모양이 동그랗고 손으로 들었을 때 묵직하고 탄력이 있으며 속껍질은 얇고 부드러운 것이 좋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