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독일 암비엔테 전시회에 참가해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
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주)(대표 구본학, www.cuckoo.co.kr)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인 '2015 독일 암비엔테(Ambiente)'에 참가해 유럽시장에 쿠쿠 브랜드를 알렸다.
쿠쿠전자는 유럽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찜요리가 가능한 멀티조리기(멀티쿠커)를 비롯한 냉온정수기, 제습기, 에워워셔와 같은 쿠쿠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강점으로 하는 건강가전 제품을 선보였다. 유럽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수준 높은 품질과 기술력의 제품 전시를 통해 프리미엄 가전브랜드로서 유럽시장에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섰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개막 첫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현지바이어들의 상담이 이어져 유럽시장에서도 쿠쿠의 브랜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한국 대표 가전브랜드로서 2번째 참가하는 올해 전시회에서는이미 진출해 있는 스페인,영국,러시아 외에도 독일, 폴란드,터키와 같은 유럽 신규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여 향후 진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쿠쿠전자해외영업팀관계자는 "쿠쿠만이 갖고 있는 초고압 IH 압력기술을 바탕으로 한 멀티조리기를 비롯한 정수기, 제습기 등의 다양한 생활가전 품목을 선보인 쿠쿠전자에 대한 유럽시장의 관심이 뜨겁다"며 "앞으로도유럽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국외 박람회 참가를 통한 글로벌건강가전브랜드로 나아갈 것"이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