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5타'를 줄여주는 신비한 아이언!, 2015년최신형 윌슨D100ES 하이브리드아이언

by

세상에서 가장 치기 쉬운 '아이언' 이라는데...! 정말 쉽네.

"다섯 타를 줄이는 방법이 있다." 주말골퍼들에게 은밀히 퍼지는 말이다. 골퍼들의 바람은 한결같다. '멀리, 그리고 정확하게(Far & Sure)이'다. 그런데 100타 안팎의 주말골퍼가 더 바라는 것은 정확도다. 스코어 관리의 핵심은 정확도임을 아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초보 골퍼는 비거리에 무척 신경을 쓴다. 비거리를 남자의 힘으로 여긴다.

하지만 한 두타로 인해 100타를 돌파하지 못하고, 90대의 벽을 깨지 못하면서 정확도의 의미를 분명하게 알게 된다. 100타 돌파를 눈앞에 둔 사람도, 90대 벽을 깨고 싶은 골퍼도, 싱글이 눈 에 어른거리는 고수도 현재의 스코어에서 2~3타만 줄이면 꿈을 이룰 수 있다.

자기의 타수에서 다섯 타를 줄이면 한 단계 분명하게 업그레이드 된다. 필드 경험이 쌓일수록 쉬운 데서 해법을 찾는다. 그중의 하나가 클럽의 스위트 스팟이다. 정확도는 물론이고 비거리는 스위트 스팟과 연관이 깊다. 헤드 스피드에 역점을 두는 것보다는 볼을 스위트 스팟에 정확히 맞힐 때 방향성이 높아지고 비거리가 는다.

스위트 스팟에 스윙하지 못할수록 반발력이 떨어지고 클럽 페이스의 곡면에 맞아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간다. 프로골퍼들이 힘들이지 않는 스윙으로도 250m의 장타에 방향성도 뛰어난 것은 스위트 스팟 타격 스윙에 있다.

그러나 스위트 스팟 스윙은 쉽지 않다. 특히 헤드가 작으면 더욱 어렵다. 이런 점을 고려해 만든 클럽이 2015년최신형 윌슨D100ES 하이브리드아이언이다. MFS매트릭스 샤프트 장착된 이 클럽은 헤드를 크게 했다. 스위트 스팟을 넓힌 게 특징으로 초보자도 정확하게, 중심에 맞히는 데 유리하다.

클럽을 사용한 골퍼들은 "예전보다 스윙 타이밍을 천천히 하면서 중심 가격에 신경을 쓴 결과 비거리가 늘고 정확도도 높아졌다"는 말을 자주 한다. 많은 사용자가 "클럽을 바꾼 뒤 다섯 타 정도를 줄였다"는 증언을 한다. "세상에서 가장 치기 쉬운 채"라는 말도 나온다. 평소 실력보다 몇 타는 기본으로 줄인다는 게 일반적인 평이다.

골퍼의 유행을 선도하는 윌슨 스태프가 제조한 D100ES 하이브리드 아이언 2015년 신형은 6,7,8,9번 PW,GW,SW의 조합에 4번, 5번 하이브리드 추가돼 있다. 아마추어 골퍼는 로프트 24도 이하, 길이 38인치 이상의 아이언을 치기 어렵다. 이 제품은 5번 아이언 대신 5번 하이브리드가 추가 구성됐다.

미국 골프다이제스트 핫리스트에 선정된 5번 하이브리드는 무게가 가볍고, 거리와 정확성 향상 기술이 적용되었다. 아이언 6번부터는 저중심설계 디자인으로 공을 띄우기가 쉽고 손맛이 부드럽다. 헤드 솔은 와이드솔을 채택하여 예민하고 까다롭지 않으며 러프와 벙커샷 때 클럽이 쉽게 빠져나오도록 리딩 엣지와 바운스각 등을 개별 조정해서 제작했다.

스위트 스팟 스윙으로 스코어를 획기적으로 줄일 발판이 되는 이 클럽의 소비자 가격은 149만 원이다. 인터넷 등에서 할인을 받아도 130만 원대다. 그러나 리뷰24(<A href="http://www.review24.co.kr" target=_self><STRONG><SPAN style="COLOR: #0000ff">www.review24.co.kr</SPAN></STRONG></A>)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치기 쉬운 클럽을 59만9천 원에 판매한다. 세트 구매자에게는 33만 원인 4번과 5번 하이브리드를 추가할 경우 10만 원에 선물한다.<BR><BR>전화문의 1688-2528
<BR><BR><A href="http://review24.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2032&cate_no=1&display_group=2" target="_blank"><STRONG><SPAN style="COLOR: #0000ff">☞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SPAN></STRONG></A>
<BR><BR><A href="http://sports.chosun.com/news/news.htm?id=201502120100136190008296&ServiceDate=20150211" target=_self><STRONG><SPAN style="COLOR: #0000ff">☞ 악건성 만성아토피 전용 고농축 보습크림, '더마티스 SC 리커버리'</SPAN></STRONG></A><BR><BR>스포츠조선닷컴 김상범기자 namebum@sportschosun.com<br><br><review24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