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항로 변경 유죄 땐 징역 1~10년

by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오늘(12일) '땅콩 회항' 사건으로 구속기소된 조현아(41)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 대한 1심 선고공판이 열릴 예정으로 알려져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12부(재판장 오성우)는 이날 오후 3시부터 항공보안법위반, 강요, 업무방해,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기소된 조현아 전 부사장에 대한 선고공판을 진행한다.

조현아 전 부사장은 지난해 12월 뉴욕발 인천행대한항공 여객기(KE086)에서 견과류를 매뉴얼대로 서비스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사무장과 여승무원을 상대로 20여분간 난동을 부리고, 위력을 행사해 운항 중인 항공기를 되돌려 사무장을 강제로 내리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앞서 검찰은 지난 2일 열린 결심 공판에서 조현아 전 부사장에게 징역 3년을 구형한 바 있다.

검찰은 당시 "항공기가 당초 항로에서 벗어나 출발점으로 비행기가 되돌아간 것이므로 항로 변경에 해당하는 것이 명백하다"며 "여객실승무본부 여모(57) 상무를 통해 사건 증거를 인멸하고 위계로 국토부 조사를 방해하는 등 증거 조작에 적극적으로 관여했다"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다.

이처럼 조현아 전 부사장의 항로변경죄가 유죄로 인정될 경우 징역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실형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오늘 선고 결과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태다.

조 전 부사장은 이날 선고를 앞두고 재판부에 여섯 차례 반성문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에 네티즌들은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결과 어떻게 나올까"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반성문은 얼마나?"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선고 시간은 언제?"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유죄 나올까"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흥미롭네"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구형은 3년이었는데"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반성문 참작되나"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땅콩회항 조현아 오늘 선고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