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풍수지리 연구원(대표 전항수, www.poongsoo.net)에서는 많은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공공용지, 신도시, 부동산 개발 및 아파트 부지, 공장용지, 상업용지, 개인주택지, 별장지 그리고 공간배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풍수지리학을 연구하고 있다.
풍수지리 이론으로는 오행, 포태법, 나경론, 구성론, 88향, 제반대살론 등이 있다. 한국 풍수지리 연구원 전 대표는 각종 풍수지리 초청 강연을 통해 한국 전통의 풍수지리를 전파하고 있으며 신문, 방송 등 다양한 매체 활동으로 한국 풍수지리를 세상에 알리고 있다.
전 대표의 저서로는 <음택양택>, <풍수정론>, <쉽게푼풍수>, <현장지리풍수>, <참살이를위한실용풍수>, <산수열매명당>, <사진으로보는 명당> 등이 있다. 전 대표는 "직업적인 풍수지리학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구성으로 설명되는 산을 이해하고 혈을 알아볼 수 있고 활용법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한국풍수지리연구원에서는 교육에도 주력하고 있다. 풍수이론과 현장실무 교육 분야로 나뉘어져 있다. 이런 풍수지리 전문가 과정 교육을 수료하고 나면 교육과정 이수자 전원 수료증이 교부되며 교육과정 이수자 중 검정시험 후 합격자는 민간 자격증 협회에서 자격증을 교부받을 수 있다. 또한 풍수지리 컨설팅은 양택, 터의 길흉 및 공간배치 인테리어, 음택, 가족묘원, 묘지이장, 감정 등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해 주고 있다. 그 외에도 본 연구원에 오면 생생하게 존재하는 명당을 관산 할 수 있다.
한편 전항수 원장은 특허청과 미국FDA 인증과 등록을 마친 전자파와 전기파, 수맥파 등 유해파를 차단하는 차단기구 'D-WAVE'를 판매 및 시공를 하고 있어 주목된다.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져 몸에 지니거나, 일정한 장소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이 제품은 아주대학교 기계공학부 오흥국 교수 지도 아래 수맥지인판의 생명에너지적ㆍ물리적 검사연구문양과 독성에너지 제거와의 상관관계연구를 진행해 'D-WAVE'의 효과를 검증한 바 있다"고 지리원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