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호날두, 2014 발롱도르 인증샷…"잊을 수 없는 순간"

by

2014 발롱도르 수상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가 트로피 인증샷을 공개했다.

호날두는 13일(한국시각) 자신의 SNS에 가슴 앞에 발롱도르 트로피를 들어올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과 함께 올린 글에서 호날두는 "세 번째 발롱도르라니, 내 인생의 잊을 수 없는 순간이다. 너무나 행복하고, 또 자랑스럽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호날두는 "나는 매일매일 도전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내 가족과 내 모든 팬들,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와 포르투갈 대표팀의 동료들에게 감사한다"라고 덧붙였다.

호날두는 지난 2008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첫 수상했고, 지난 2013년 메시의 5연패를 저지하며 두 번째 발롱도르를 받았다. 이번이 3번째 수상이자 2년 연속 수상이다. 호날두는 이로써 요한 크루이프, 미셸 플라티니, 마르코 판 바스텐(이상 발롱도르 3회)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올시즌 호날두는 포르투갈 대표팀과 레알 마드리드에서 60경기에서 61골 22도움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쌓았다. 2013-14시즌 프리메라리가 득점왕(31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한 시즌 최다골(17골)을 터뜨렸다. 올시즌 프리메라리가에서도 16경기 26골로 단독 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