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솔로 변신 종현, 자작곡 4곡을 비롯 전곡 작사에 참여해 화제

by

솔로로 화려하게 변신한 종현의 첫 미니 앨범 'BASE'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돼 화제다.

오는 12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이 공개되는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Crazy(Guilty Pleasure)'를 비롯, 종현의 음악적 감성과 실력파 뮤지션들의 개성이 잘 어우러진 다양한 장르의 총 7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종현은 이번 앨범에서 자작곡 4곡을 포함한 전곡 작사에 참여, 그 동안 '줄리엣', '늘 그 자리에', '스포일러', '너와 나의 거리' 등 샤이니의 각종 히트곡과 앨범 수록곡의 작사 및 아이유 '우울시계' 등의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보여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해, 종현의 개성 넘치는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이번 앨범은 앞서 공개한 대로 윤하, 휘성, 아이언, 자이언티(Zion.T) 등 실력파 뮤지션들과 콜라보레이션, 종현의 음악적 감성과 실력파 뮤지션들의 개성이 조화를 이룬 다채로운 음악을 만날 수 있어, 가요계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게다가 지난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선 공개된 앨범 수록곡 '데자-부(Deja-Boo)'는 공개되자마자 멜론, 지니, 올레뮤직,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등 음악 사이트를 석권했으며 현재도 1위를 기록 중인 만큼 이번 종현의 솔로 활동에 대한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케 했다.

더불어 종현은 8일 오후 7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SMTOWN COEX ARTIUM(에스엠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첫 솔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BASE of JONGHYUN'을 개최하고 타이틀 곡 'Crazy(Guilty Pleasure)'를 비롯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어서 더욱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한편, 종현은 9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며, 종현의 첫 솔로 앨범 'BASE' 는 12일 발매된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