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생활문화를 디자인하는 기업 ㈜비핸즈(구 바른손카드)가 운영하는 그림닷컴(www.gurim.com)이 크리스마스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그림 27점을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그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그림닷컴에서 기획한 크리스마스 기획 작품에는 크리스마스 하면 빠질 수 없는 트리와 포인세티아를 표현한 작품 등이다. 좁은 공간에 부담스러운 실제 트리가 없어도 효율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기존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보다 훨씬 모던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로 인테리어 할 수 있다. 아이방에는 귀여운 동물의 스토리가 담긴 그림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곰 가족의 따뜻하고 정감 있는 크리스마스 전경을 담고 있는 그림은 가족과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전한다.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이 식상한 소비자는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레드 계열의 추상화로 감각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만들 수 있다. Dinie Nomden(디니 놈덴)의 'Zt.200905 (red)'와 Ron van der Werf(론 반 데르 베르프)의 'Red III' 작품은 크리스마스가 지나도 겨울 내내 따뜻한 느낌으로 집안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는 작품들이다.
비핸즈 박소연 대표는 "최근 크리스마스 트리나 리스 등 식상한 크리스마스 장식보다는 새로운 크리스마스 소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그림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하면 크리스마스 시즌이 끝난 뒤에도 흥겹고 따뜻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그림닷컴에선 '맞춤형 그림제안 서비스 1000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맞춤형 그림제안' 서비스는 그림을 걸고 싶은 곳의 사진을 찍어 그림닷컴 홈페이지에 올리면 전문 상담가가 공간에 어울리는 그림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맞춤형 그림제안 1000회 돌파 기념 이벤트'는 '맞춤형 그림제안'에서 추천한 작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