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광현 메이저리그행 결국 불발, 샌디에이고 협상 결렬…왜?

by

김광현 메이저리그행 결국 불발, 샌디에이고 협상 결렬…왜?

김광현(26)과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계약이 불발로 끝났다. 따라서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성사되지 못했다.

김광현 원소속팀 SK 와이번스는 12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해주었다.

김광현은 SK 구단의 도움을 받아 이번 시즌 종료 후 포스팅을 통해 한 달 동안 샌디에이고와 독점 협상을 해왔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김광현을 지난 1일 미국으로 초청하기도 했다. 하지만 양 측은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결국 연봉 등 조건에서 서로 의견차가 있었다고 밖에 볼 수 없다.

샌디에이고는 포스팅에서 200만달러(약 22억원)를 적어내 독점권을 따냈었다. 그 200만달러의 포스팅 금액을 놓고도 너무 적다는 논란이 있었다. 2년 전 류현진이 LA 다저스로 갈 때의 포스팅 금액 보다 10분의 1 정도 수준이었다.

샌디에이고와 김광현은 협상 마감시간은 12일 오전 7시였다. 이번 협상 실패로 김광현은 내년 11월 1일까지는 포스팅을 다시 요청할 수 없다.

김광현은 SK에서 한 시즌을 더 보내고 난 후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김광현 MLB행 불발 소식에 네티즌은 "김광현, 차라리 잘됐다", "김광현, 이게 무슨 소리인가. SD가 대체 얼마 불렀길래", "김광현 한시즌 더하고 국내 평정 후 더 좋은 기회 노리길" 등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