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한의원에서 여드름흉터제거 시술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한약이나 침, 뜸, 부항같은 것만 생각되는 한의원에서 어떻게 여드름흉터 없애는 시술까지 한다는 것일까?
어릴 때부터 여드름이 많았던 A씨는 3개월간의 한의원 여드름흉터치료를 받고 눈에 띌만한 흉터제거효과를 경험했다. 꽤 오랜 기간 여러 가지 시술을 받아왔지만 특별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던 중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한의원을 방문했다고 한다. A씨가 받았던 여드름흉터치료는 리셀테라피라는 치료프로그램이었다.
리셀테라피는 한 가지의 시술방법이 아니라 다섯 가지 치료방법을 적용하는 치료프로그램을 일컫는 말이다. 그동안의 여드름흉터치료는 깊이를 얕게 하는 것은 가능했지만, 흉터의 경계면을 지우는 것은 쉽지 않았다. 이 치료는 흉터부위에 특수하게 정제된 한약물을 도포하여 여드름흉터의 경계면을 지우고 흉터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증식된 표피세포를 초기화하는 치료방법을 적용해 효과를 높였다.
한약도포 외에 표피 기저층의 세포활성화를 촉진하는 화안치료, 진피층의 유착섬유를 끊고 재생을 촉진하는 화안침, AMTS, 재생관리를 포함하는 리셀테라피는 여드름흉터치료의 해답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의원 피부 치료의 경우 거의 모든 과정을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치료하기 때문에 섬세하고 꼼꼼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천연 생약성분의 한약물을 사용하여 치료해 몸에 무리가 없다는 점도 한의원 피부치료를 선호하는 이유 중의 하나다.
한방 압구정피부과 화접몽한의원 압구정본점 오철 원장은 "여드름흉터제거는 짧으면 3개월, 일반적으로 1년 이상 걸리는 시술과정이기 때문에 신뢰가 중요하다. 담당 의료진을 믿고 치료과정에 성실히 임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또한 치료에 대한 노하우가 치료효과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기관을 선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해당 병원에서는 여드름흉터치료를 비롯해 여드름, 편평사마귀, 지루성피부염, 모낭염, 모공각화증 등의 피부질환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압구정, 강남, 대학로, 신촌, 강서/목동, 천호), 인천/경기(일산, 분당, 인천, 부천, 수원), 충청/영남/호남(대전, 청주, 부산, 광주)에 걸쳐 전국 15개 지점이 있는 피부 한의원이다.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