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 PD 줌바댄스'
이영돈 PD가 줌바댄스로 일주일 만에 약 4kg을 감량해 화제다.
지난 4일 오후 방송된 JTBC '에브리바디'에서는 세계인의 뱃살 빼기 비법 1위로 뽑힌 '줌바댄스'에 대해 소개했다.
미국의 미셸 오바마 영부인과 가수 제니퍼 로페즈의 검증으로 유명해진 줌바 댄스는 라틴댄스와 피트니스를 합친 운동. 라틴음악에 맞춰 다양한 종목의 댄스스텝을 넣어 춤을 춰 신체 중심 부위를 활용한 코어 운동으로 러닝머신 7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줌바댄스는 배를 튕기고 골반을 흔드는 등 신체 중심 부위 코어를 활용한 동작이 많아 복부비만, 쉽게 빠지지 않는 등살과 옆구리 살 빼기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동작이 쉽고 간단해 반복되기 때문에 모든 연령층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으며, 1시간에 500~1000㎉가 소모된다
다이어트 전문의는 "유산소 운동을 30분 이상 했을 때 지방세포가 연소되기 시작한다. 줌바댄스는 격렬한 운동을 30분 이상 하기 때문에 배의 내장지방을 빼는 데 특히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이영돈PD는 뱃살 빼기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직접 줌바댄스를 배우고, 일주일 동안 장소 불문하고 운동에 열중했다.
그 결과 이영돈 PD의 허리 사이즈는 줌바댄스를 하기 전에는 90cm였으나 불과 일주일 만에 6cm가 줄어든 84cm로 놀라움을 안겼다. 또한 체중도 74.4kg에서 70.7kg으로 약 4kg을 감량했으며, 내장지방 면적도 71㎠에서 64.5㎠로 줄었다
이영돈 PD는 "배에 힘을 준 상태로 줌바 댄스를 춰야 뱃살 감량 효과가 나타난다. 그게 포인트다. 배에 힘을 주고 한 줌바와 빼고 한 줌바는 천지 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춤을 막 추는 것 같지만 패턴이 존재하는 것 같다. 같은 동작을 여러 차례 한다"며 "살 빼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스트레스나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한 치료요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추천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이영돈 PD 줌바댄스, 진짜 대박이다", "이영돈 PD 줌바댄스, 효과가 있나 보다", "이영돈 PD 줌바댄스, 검증된 건가", "이영돈 PD 줌바댄스, 신기할 정도로 살이 빠졌네", "이영돈 PD 줌바댄스, 도전해보고 싶다", "이영돈 PD 줌바댄스, 일주일 만에 효과를 볼 수 있나", "이영돈 PD 줌바댄스, 엄청난 감량이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