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입술성형으로 이미지 변신, '입꼬리성형' 인기

by

누군가를 처음 만날 때 상대방이 주는 첫 인상으로 그 사람을 판단하기 마련이다. 아주 짧은 시간에 전달된 그 느낌은 매우 강렬해서 그 판단을 바꾸기란 결코 쉽지 않다.

특히, 사람의 '표정'은 첫인상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밝은 표정의 따뜻한 미소를 지닌 사람과 반대로 차갑고 무뚝뚝한 표정을 지닌 사람은 극과 극의 평가를 받게 된다.

최근 들어 입꼬리를 올려주는 입꼬리성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입꼬리수술은 입꼬리를 올려주는 근육인 볼굴대의 위치를 조정해 처진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올려줌으로써 무뚝뚝하고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부드럽고 매력적으로 바꿔주는 성형수술을 말한다.

청담지엔성형외과 입성형센터 차승연 원장에 따르면 "입꼬리 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예전에는 연기자나 아나운서 혹은 스튜어디스와 같은 특정 직업군의 사람들이 많이 찾아왔지만 최근에는 일반인의 비율이 높아졌다"고 귀띔했다.

입꼬리성형은 수술시간이 1시간 내외로 짧고 당일 퇴원이 가능해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입술의 특성상, 외부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에 대한 문제가 중요하다.

입성형센터 차원장은 "입꼬리 수술은 시술 경험이 부족할 경우 입 주변에 흉터가 남거나 비대칭이 생겨 수술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