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우울증에 좋은 식품, 뭐 있나 보니 '연어-커피-빵-초콜릿 등' 다양

by

우울증에 좋은 식품

우울증에 좋은 식품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남녀 직장인 374명을 대상으로 '가을 우울증'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직장인 10명 중 9명은 우울증상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설문에 참여한 남녀 직장인에게 '가을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한 결과, 89.0%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반면 '아니다'라고 답한 응답자는 11.0%였다.

우울증 증상에 대해서는 남성 직장인들은 '온 몸에 힘이 없고 축 처진다'라는 답변이 39.3%로 가장 높았다.

여성 직장인들은 '이유 없이 우울하다'라는 응답이 38.9%로 가장 높아 정상적인 직장생활에 방해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우울증 극복 방법으로 남성 직장인들은 '충분한 숙면을 취한다(56.3%)'를, 여성 직장인들은 '친구나 지인을 만난다(39.3%)'를 많이 꼽았다.

이 외에도 △여행(29.4%) △맛있는 음식(26.1%) △운동(20.1%) △업무 외 다른 활동(15.9%) △햇볕 쬐기(7.8%) △규칙적인 생활(4.8%) 등이 있었다.

전문가들은 초콜릿, 커피, 빵 등 우울증에 좋은 식품으로 기분을 전환하는 것도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입을 모은다. 하루 두 잔 정도 적당량의 커피를 마시는 것도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 또 빵 등에 많이 들어있는 탄수화물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우울증, 불안, 분노를 줄여준다. 이밖에 연어와 청어 같은 해산물과 호두 등도 기분을 좋게하는 세로토닌 수치가 높아 챙겨 먹으면 좋다.

많은 네티즌들은 "우울증에 좋은 식품 정말 다양하네요", "우울증에 좋은 식품 평소에도 자주 먹는 음식들이구나", "우울증에 좋은 식품 초콜렛도 포함되어 있네", "우울증에 좋은 식품 간식으로 먹는 빵도 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