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정지수) 미용예술학과가 코엑스전시장에서 진행된 '2014 아시아 美페스티벌 뷰티컨테스트'에 참여해, 대상을 포함 금상, 은상, 동상, 동상, 협회상장, 작품상을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14 아시아 美페스티벌 뷰티컨테스트는 (주)서울메쎄·(사)한국모델협회·(사)한메직협이 주최하고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메이크업(뷰티, 아트, 특수, 뷰티스타일) 헤어(세트롤, 업스타일) 네일 종목으로 나눠져 진행되는 대회로 올해는 1천 2백여명이 출전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미용예술학과에서는 1학년, 2학년 15명이 이번 대회에 참여하여 모든 학생들이 수상하는 진기록을 거둔 것이다. 수상자 명단은 김혜순 헤어부문 창작퍼머넌트 대상, 금상 김현재(헤어 창작퍼머넌트), 김규태(헤어 퓨전고전머리), 은상 김건(헤어 창작업스타일), 선명서(헤어·창작퍼머넌트), 동상 추은영(네일), 한예지(메이크업 스테이지), 이영아(메이크업 웨딩), 김민선(메이크업 아트웨딩), 조태우(메이크업 뷰티스타일리스트), 정유지(헤어 창작퍼머넌트), 협회장상 이지은(메이크업 스테이지), 김시은(메이크업 스테이지), 이다영(메이크업 웨딩), 작품상 최은영(메이크업·웨딩)학생 등이다.
인천문예전문학교 미용예술학과는 예술적·미적의 창조적 감가과 현장에서 바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 미용인 배출을 위해 창의적인 실기교육과 최신 트랜드를 접목한 현장실습 커리큘럼을 통해 미용산업을 이끌 뷰티션과 에스테티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미용예술학과에서는 재학생들에게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등 뷰티에 다양성을 교육시켜 경쟁력을 길러주며, 졸업 후 폭 넓은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도 있다. 또한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자격증 시험장을 지정되어 있어 학교에서 공부하고 학교에서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는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파티플래너과, 커피바리스타과, 웨딩플래너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카지노딜러과에서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