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우리 국민의 주식인 쌀의 소중함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쌀토리 퀴즈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퀴즈대회는 온라인으로 예선을 통과한 어린이들이 본선대회에 참여해 퀴즈왕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22일부터 11월 14일까지 온라인 예선 퀴즈대회에 참가해 이를 통과하면, 오는 11월 22일 오프라인 본선 퀴즈대회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쌀토리 퀴즈대회 예선전은 공식 홈페이지(www.ricequiz.co.kr)를 통해 신청 및 참여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퀴즈대회 참여를 클릭하고 쌀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학습을 통해 온라인 퀴즈 40문제를 풀게 된다.
예선전에서는 전국 50명의 학생들과 부모님 50명, 총 100명을 선발하며, 예선 결과 발표는 11월 18일 홈페이지 내 공고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쌀토리 퀴즈대회 본선전은 예선전을 통과한 어린이 50명과 동반 가족 1인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도전! 골든벨' 방송처럼 집단 문제풀이 방식으로 우수팀을 선발해 시상하게 된다.
최후 우승자인 쌀토리 퀴즈왕 1인에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이번 쌀토리 퀴즈대회를 주최·주관하는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박관회 회장은 "쌀토리 퀴즈 대회는 대한민국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에게 주식인 쌀의 소중함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식량안보 최후의 보루인 쌀의 역할과 쌀가공식품 등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가 제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