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마왕 신해철 별세에 절친 신대철 "해철아 복수해줄게" 스카이병원 겨냥?

by

'마왕' 가수 신해철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록밴드 시나위 신대철이 경고성이 담긴 글을 게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8일 신대철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적을 일으키는 명의를 소개합니다"는 글과 함께 JTBC '닥터의 승부'에 출연한 강세훈 원장의 동영상을 링크했다.

신대철이 링크한 동영상 속 주인공 강세훈 원장은 스카이병원 고도비만 수술 전문의다.

앞서 신해철이 중환자실에 의식불명으로 누워있던 당시 신대철은 "병원의 과실이 명백히 보인다. 문 닫을 준비 해라. 가만있지 않겠다. 사람 죽이는 병원. 어떤 이야긴지 짐작하시라"라고 경고성 글을 남긴 바 있다. 이후 신해철이 사망하자 "너를 떠나보내다니 믿을 수가 없구나. 이 말은 하고 싶지 않았다만 해철아 복수해줄게"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런 신대철의 경고 글을 두고 일부 팬들은 신해철의 사망과 관련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을 낳고 있다. 신해철이 의식불명 상태였던 당시 온라인상에는 5년 전 위밴드 수술의 의료사고가 아니냐는 루머가 돌았고, 이에 위밴드 수술을 한 스카이병원 측은 "신해철이 스카이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후 의료사고를 당해 생명이 위독하게 됐다는 내용의 찌라시는 근거 없는 낭설이다. 환자 본인이 아무래도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진 만큼 병원 측에서 주의를 당부한 사항에 소홀했을 가능성은 있다"고 주장하며, "루머 유포자를 찾아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이야기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의 경고 스카이병원 측은 어떻게 대응하나", "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이 언급한 내용 스카이병원과 관련있나", "마왕 신해철 별세 장협착증 수술 한 스카이병원 다시 해명해야할 듯", "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의 무서운 경고에 스카이병원은 더 이상 입장이 없나"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신해철은 오후 8시 19분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끝내 세상을 떠났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28일 오전 10시부터 마련될 예정이다. 갑작스런 신해철의 비보에 음악인들과 팬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