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열기에 힘입어 쉽게 가지지 못하는 고가의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유하고자 하는 대중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여러 형태의 공급방법들이 등장했다. 그 중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방법은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한 중고명품 거래이다.
최근에는 깨끗하게 명품을 사용한 후 그것을 중고명품을 통해 되팔아 다른 명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낭비하지 않고 명품을 소유하는 방법으로 소개되기도 한다.
만약 이같은 방법으로 혹은 중고명품을 구입한 뒤 나중에 되팔 계획이라면 가급적 가격폭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테디셀러로 등극한 인기모델일수록 가격 변동폭이 적기 때문이다. 반짝 뜨는 잇백(It-Bag)이나 비인기 모델의 경우 수요가 적거나 가격폭의 변동이 심해 매입가가 생각보다 많이 낮아 질 수 있다.
재판매를 염두에 두고 구매를 했다면 물건의 선택뿐만 아니라 관리 면에서도 신경을 써야 한다. 제품 외관의 흠집이나 가죽 이염이 존재할 경우 좋은 등급을 받기 어려우므로 제품의 특징을 잘 살펴 꼼꼼히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중고명품거래는 브랜드 제조사마다 공급을 조절해 품귀현상이 생기는데, 이러한 명품을 구입 할 때도 이점이 생긴다. 새 상품보다 가격이 높은 경우도 있지만 희소적 가치를 소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가격보다는 여러 상황이나 타이밍으로 인해 갖지 못했던 명품을 소유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각자의 구매계획에 맞춰 선택한다면 좋은 거래를 할 수 있다.
에르메스, 샤넬, 로렉스, 까르띠에, 불가리 등 다양한 중고명품을 거래하기 원할 때는 중고명품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며 현금을 매입하거나 판매대행을 위한 위탁 판매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구구스 업체 관계자는 "전국에 직영매장이 있기 때문에 각 지역에서 쉽게 거래를 할 수 있으며, 타 업체와는 달리 매장에 배치된 명품전문가들이 상담을 통해 중고명품 거래에 관련되어 흔히 겪는 어려움이나 궁금증들에 대해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중고상품이라 할지라도 다시 되팔 수 있을 만큼 가치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새 상품을 구입할 때와 마찬가지로 신중한 판단으로 가치있고 경제적인 명품 거래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게 업체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