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ArounZ)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10월 커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0월 체험 프로그램'은 '10월 어라운지 체험단', '10월 핸드드립 세미나', '10월 커피 아카데미'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따라 국내 최정상 바리스타의 수준급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어라운지 체험단은 개인의 취향대로 골라 주문 즉시 로스팅해 신선하게 제공되는 게 특징인 '어라운지 갓 볶은 커피' 30여 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2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당첨자에겐 본인이 직접 선택한 싱글빈 1종(100g)과 어라운지 추천 싱글빈 1종(100g)이 제공되며 후기 작성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핸드드립 세미나는 큐그레이더 자격을 가진 전문바리스타에게 직접 핸드드립 커피 추출법을 배울 수 있다. 종이필터, 금속필터, 융필터 등 필터를 사용해 다양한 커피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11일, 25일 2회 세미나가 진행되며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10월 커피 아카데미는 고가의 머신 없이도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는 모카포트 추출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이론 및 활용 시간으로 진행된다. 전문 바리스타에게 모카포트의 특징과 사용법에 대해 배우고 실습할 수 있으며 모카포트를 활용해 카푸치노 만드는법 까지 배울 수 있다. 22일 진행되며 1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각 프로그램 일정과 신청기간은 어라운지 쇼핑몰(www.arounz.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어라운지 마케팅 담당자는 "커피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께 커피 문화 체험 기회를 넓히고 어라운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갓 볶은 커피를 알리고자 매달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가는 만큼 보다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커피 교육의 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