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6일 공기청정을 지원하는 중대형 웰스 '양방향' 공기청정기(모델명 KW-A06W1)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양방향 공기청정기는 좌우로 공기를 나누어 내보내는 양방향 구조와 6단계 헤파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공기를 빠르고 깨끗하게 정화해주는 게 특징이다. 교원그룹에 따르면 빠른 공기 순환과 청정 효과로 자체 실험 결과 실내 공기 정화에 걸리는 시간도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40% 단축,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공기의 통로를 좌우로 나눠, 공기가 나오면서 발생하는 체감소음도 감소시켰다.
양방향 공기청정기는 6단계 헤파 필터링 시스템으로, 지름 0.3㎛크기의 미세먼지부터 알레르기 유발 물질, 각종 바이러스 등 각종 유해물질을 강력하게 제거한다. 또한, 음이온과 활성탄을 적용해 밀폐된 공간의 냄새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공기청정 진행단계에 따라 적색부터 청색까지 색상이 점차 변하는 무드라이트를 통해 실내 공기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먼지 및 냄새 등 공기 상태를 감지하는 자동센서기능으로 공기 청정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으로 조절돼 편리하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양방향 공기청정기는 '공기 청정'이라는 본연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며 최적의 청정 효율을 자랑한다"며 "넓은 공간을 빠르고 강력하게 정화시켜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