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서경석, 세종학당재단 홍보대사 위촉...서경덕 교수와 토크콘서트

by

방송인 서경석이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서경석은 오는 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옛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2014 세종학당 우수 학습자 초청 한국어·한국문화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위촉식을 치른다.

이날 서경석은 또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참가자들에게 '한류는 한글이다'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지난 2012년에 출범, 54개국 130개 학당을 운영하고 있는 세종학당재단은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하는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 교육기관이다.

서경석은 현재 세종학당재단 이사로 활동중인 서경덕 교수와 함께 전 세계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부터 일본 교토, 태국 방콕, 베트남 호찌민, 러시아 모스크바, 브라질 상파울루 등 주요 도시 한글 공부방에 교육 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서경석은 또 자신이 출연하는 MBC '일밤-진짜 사나이'를 통해 필리핀 아라우부대로 전입해 현지 학생들에게 한글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해 추석 특집 '어서 오세요'에서도 터키 세종학당에서 공부하는 학생들과 합숙훈련을 했다.

서경석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한글의 중요성이 더 두드러지는 현실에서 세종학당재단 홍보대사로 세계 젊은이들에게 한글을 널리 전파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서경석 교수도 "올해 안에 서경석과 함께 전 세계 세종학당에서 시청할 수 있는 '한글교육 동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며, 앞으로 외국인들이 한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고재완기자 star77@sportschosun.com